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구로구 보건소에서 직접 운영하는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구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 문영신 입니다.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구로구 보건소에서 직접 운영하는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 그리고 저성장, 양극화시대를 겪으면서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은 치열한 경쟁과 왕따 문제로 고통을 받고, 청장년들은 일자리 경쟁과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우울감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 어르신들은 빈곤과 소외로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특히, 최근 들어 치솟는 자살문제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 모두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저희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따뜻한 동행, 변화하는 구로"를 만들어가기 위해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해소와 인식개선 그리고 지역사회 정신보건체계 및 기반확충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정신건강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아동청소년과 성인에게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음의 쉼터가 되고 있으며
조현병, 조울증 등 중증정신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회원들에게 전문가의 사례관리서비스와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큰 흐름의 관점에서 보면, 지금은 몸을 주로 챙기는 시대입니다.
끊임없이 경쟁해야하는 피곤한 삶을 사는 요즈음, 물질적인 몸만을 챙기다 보면 친구가 없어지고, 외로워지고, 허망해지고, 술과 약물의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이제 마음을 챙기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지역주민 분들의 마음건강을 보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로구보건소장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